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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공동체 시스템 페이지
1. 공동체 소개 및 기초 운영 전작처럼 공동체는 특정 이벤트에 의해 만들어진다. 공동체를 잘 꾸리면 괜찮은 무기를 얻는다든지, 희귀한 아이템을 얻는다든지 등의 좋은 점이 있다.물론 공동체를 굳이 꾸리지 않아도 상관없다. 다만 전작과 다른 것은 주민들이 요정이라는 것과 플레이어 맘대로 가게 등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공동체의 성장은 플레이 시간이나 스토리 진행과는 상관 없이 전투 회수와 비례한다는 것을 알아두자.
|
|
공동체는 유년기의 특정 이벤트와 연관이 있다 본격적으로 꾸릴 수 있는건 청소년기 시작 직후
|
공동체의 입구 (반드시 페어리 티어가 필요하다.)
|
|
|
요정의 리더에게 말을 걸면 다소
황당한 이벤트가 벌어지고 공동체 육성이 가능해진다.
|
공동체의 초기의 모습. 집은
달랑 한 채에다가 요정은 셋밖에 없다.
|
공동체를 만들 수 있는 것은 청소년기부터이며(유년기에는 심심풀이로
들어가는 것 밖엔..) 들어가 요정의 리더에게 말을 걸면 본격적으로 공동체를
육성할 수 있게 된다. 그럼 식량과 문화(文化), 그리고 메뉴 세 개가 나오는데 사냥(狩り),
개척(開拓), 건축(建築)이 있다. 우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인원 셋을 능력치에 상관없이
모두 사냥(狩り)에 배치시켜 식량을 확보하도록 하자. 식량은 99까지가 한계이며,
인원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식량이 많이 필요하다. 식량이 없으면 공동체는 운영될
수 없으니 반드시 6명 이상(인원 20명 기준) 사냥에 배치하도록 하자.
어느 정도 식량을 비축했고 인원이 많이 늘었으면 이제 개척(開拓)과
건축(建築)에 인원을 몇 명 배치하자. 개척은 집을 지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조금씩 주위 환경을 바꿔나가는 것으로, 개척이 어느정도 진행되었으면 건축에
배치되었던 요정들이 건물을 짓기 시작한다. 화면을 참고하도록 하자.
|
|
어느 정도 개척과 건축이 진행된
모습
|
이것이 건축의 최종단계. 더 이상
발전하지 않는다.
|
이정도까지 발전하였으면 이제 문화(文化)지수를 늘려 공동체에 만들 수 있는 가게의 종류를 늘리도록 하자. 문화지수는 최대 7단계까지이며, 1단계당 지을 수 있는 가게 종류가 늘어난다. 문화 지수를 늘리려면 건물의 용도를 학자(學者)>문화(文化)와 직업(仕事)을 선택, 그곳에 학자의 능력이 높은 요정 몇명을 배치해 연구하게 하면 된다.(3명 이상 배치하면 연구가 더 빨라진다) 문화 지수가 높을수록 종사할 수 있는 직업의 가짓수가 늘어난다.
|
|
초기에는 이렇게 학자 직업밖에 없다.
|
문화지수가 높으면 가게의 종류가
많아진다. 사진은 완성단계의 모습.
|
문화지수가 늘어나고 직업이 최대(10개)로 늘어나고 또한 최대 인원(20명)까지 찼다면 이제 각각의
공간에 용도를 지정해 주도록 하자. 용도는 모두 10가지이며 연구만 하는 학자(學者), 무기 등의 아이템을 파는 상인(商人), 여관(宿屋),
일정 전투 회수에 맞춰 아이템을 선물하는 선물집(ギフト), 특정 아이템을 맡기면 조사해서
그것의 용도를 알려주는 조언실(予言屋), 세계를 탐색해 아이템을 찾아오는 탐험집(探險家),
골동품을 파는 골동품점(古品屋), 플레이어가 들었던 음악을 들려주는 음악가(音樂家),
도박 비슷한 미니게임을 해서 성공하면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는 유희실(遊び屋),
마지막으로 아이템을 복사해주는 복사실(コピー)이 있다. 플레이어의 취향에 따라
설정하도록 하자. 특히 선물집은 배치하는 인원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의 수도
늘어나니 가능하면 많이 배치해서 좋은 아이템을 한번에 많이 입수하도록 하자. 그리고
복사실에 아이템을 맡겼을 경우 실패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공동체에 들어가기 직전
세이브를 하도록 하자.(실패했을 경우엔 다시 불러오도록 하자.) 또한 탐색가에는
사냥능력이 높은 요정을 배치해야만 아이템 입수율도 높고 죽거나 실종되는 일이
없다. 참고하자.
▲
Top
2. 요정(주민) 기초 능력
|
|
학자의 능력만 높은 학자 요정이
있는가 하면
|
전능력이 고루 높은 만능 요정도
있다
|
우선 요정들의 상태를 보면 어느 능력치가 높은 것이 있는데 이것은
그 요정이 그런 방면에 소질이 있다는 것이니 참고하자. 빨간색 게이지가 높은 요정은
사냥이나 탐색 능력이 우수하다는 것이며 초록색 게이지가 높은 요정은 건축이나
개척에 소질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파란색 게이지가 높은 요정은 상인의 소질이
있다는 것이고 마지막으로 하늘색 게이지가 높은 요정은 학자이므로, 연구와 관계된
것에 소질이 있다는 것이다. 배치시 참고하도록 하자. 아래 표는 태어나는 요정들이다.
요정명
|
사냥
|
개간
|
건축
|
학자
|
アウラ
|
3
|
2
|
2
|
3
|
ギュメイ
|
0
|
1
|
2
|
5
|
ワパウ
|
4
|
4
|
1
|
1
|
ジル
|
2
|
2
|
5
|
0
|
リィリ
|
4
|
2
|
1
|
3
|
ダダ
|
5
|
4
|
0
|
0
|
ジャルク
|
2
|
3
|
4
|
3
|
ドリア
|
1
|
0
|
3
|
0
|
ヴェルス
|
2
|
2
|
2
|
2
|
ラゥイン
|
4
|
5
|
4
|
5
|
シャペリン
|
3
|
3
|
4
|
3
|
バランダ
|
3
|
2
|
0
|
0
|
アーチャ
|
1
|
0
|
1
|
1
|
ダリュ-ヌ
|
2
|
5
|
2
|
2
|
モヘンガ
|
2
|
2
|
4
|
4
|
ヒューリー
|
4
|
5
|
4
|
0
|
エリオク
|
5
|
1
|
5
|
1
|
ギギ
|
0
|
2
|
0
|
4
|
テュール
|
3
|
1
|
3
|
4
|
ヨッヘン
|
3
|
3
|
0
|
5
|
|
요정명
|
사냥
|
개간
|
건축
|
학자
|
デルニエ
|
2
|
4
|
1
|
1
|
クリアナ
|
3
|
3
|
3
|
3
|
ペリーダ
|
1
|
0
|
0
|
5
|
ラフレシア
|
5
|
1
|
2
|
2
|
ファビ
|
2
|
3
|
4
|
2
|
ホテップ
|
0
|
4
|
0
|
0
|
カフラー
|
3
|
3
|
2
|
2
|
ド
|
5
|
3
|
5
|
5
|
ゲルニア
|
2
|
4
|
2
|
2
|
バグナバ
|
5
|
5
|
0
|
0
|
ダイア
|
2
|
4
|
5
|
0
|
ファーファ
|
1
|
3
|
0
|
4
|
キリィ
|
5
|
4
|
0
|
4
|
パック
|
3
|
1
|
3
|
2
|
ティータ
|
0
|
0
|
5
|
3
|
ソレネ
|
5
|
2
|
3
|
3
|
アタウパ
|
2
|
5
|
1
|
1
|
キドニー
|
1
|
2
|
4
|
2
|
ヴォルケ
|
5
|
0
|
0
|
2
|
ヒントピー
|
2
|
4
|
5
|
0
|
|
요정명
|
사냥
|
개간
|
건축
|
학자
|
ゼルナナ
|
3
|
3
|
3
|
3
|
ラグ
|
1
|
0
|
4
|
5
|
モギー
|
2
|
3
|
4
|
5
|
ダルフ
|
5
|
4
|
3
|
2
|
エフタ
|
3
|
0
|
3
|
0
|
ンジョモ
|
1
|
1
|
2
|
2
|
ツォレルン
|
3
|
2
|
4
|
2
|
アエネウス
|
0
|
0
|
3
|
0
|
ナディ
|
2
|
5
|
5
|
1
|
ポンカン
|
3
|
1
|
2
|
4
|
ナグ
|
2
|
3
|
2
|
0
|
シビア
|
4
|
2
|
0
|
3
|
チャリオ
|
5
|
2
|
2
|
5
|
ヌォリオ
|
2
|
2
|
3
|
2
|
エーコ
|
5
|
3
|
5
|
5
|
アーア
|
1
|
0
|
0
|
2
|
ロロナ
|
5
|
3
|
1
|
4
|
リン
|
2
|
4
|
2
|
4
|
ギザイ
|
0
|
5
|
0
|
5
|
|
|
▲
Top
3. 공동체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목록
[무기점]
가벼움(速さ) 위주
|
무기명
|
가격
|
부러진 나뭇가지(とがったえた)
|
10
|
가죽치마(皮のこしまき)
|
210
|
청동검(せいどうの劍)
|
240
|
버클러(バックラー)
|
1100
|
바람술사의 지팡이(風きりのつえ)
|
2200
|
클레이프 케이프(クレイブケープ)
|
1300
|
번 너클(バーンナックル)
|
3300
|
요츠바의 왕관(よつばのかんむり)
|
1800
|
킹오브대거(キングオブダガー)
|
6200
|
칼날 방패(やいばの小手)
|
6800
|
아이스 핼버드(アイスハルバート)
|
12500
|
|
성능(性能) 위주
|
무기명
|
가격
|
부러진 나뭇가지(とがったえた)
|
10
|
가죽치마(皮のこしまき)
|
210
|
청동검(せいどうの劍)
|
240
|
클레이프 케이프(クレイブケープ)
|
1300
|
호박 흉갑(こはくのむねあて)
|
6100
|
관통창(つらぬきまる)
|
7400
|
야츠발겔(ヤッツバルゲル)
|
9200
|
수호의 방패(守りの小手)
|
11000
|
타이거 캡(タイガーキャップ)
|
5300
|
우로보로스(ウロボロス)
|
22000
|
|
|
[도구점]
가벼움(速さ) 위주
|
아이템명
|
가격
|
덜익은 사과(あおリンゴ)
|
5
|
원기옥(げんきだま)
|
50
|
만능약(ばんのう藥)
|
100
|
순원기옥(純げんきだま)
|
300
|
부활약(氣づけ藥)
|
200
|
부적(おまもり)
|
500
|
건강 샌들(けんこうサンダル)
|
500
|
가죽 부츠(皮のブーツ)
|
3000
|
용기의 벨트(勇氣のベルト)
|
3000
|
꿈싫어링(夢のイヤリング)
|
1000
|
불혹의 반지(まどわずのゆびわ)
|
1000
|
|
성능(性能) 위주
|
아이템명
|
가격
|
덜익은 사과(あおリンゴ)
|
5
|
원기옥(げんきだま)
|
50
|
만능약(ばんのう藥)
|
100
|
부활약(氣づけ藥)
|
200
|
가죽 부츠(皮のブーツ)
|
3000
|
근성 벨트(ガッツベルト)
|
3000
|
도메가 폭탄(ドメガ爆彈)
|
800
|
꿈싫어링(夢のイヤリング)
|
1000
|
불혹의 반지(まどわずのゆびわ)
|
1000
|
배리어 링(バリアリング)
|
3000
|
다이아 팔찌(ダイヤのうでわ)
|
3000
|
|
아무거나(何でも)
/ 가벼움 위주
|
아이템명
|
가격
|
나무 열매(木の實)
|
5
|
말린 고기(ほしにく)
|
50
|
솜옷(もめんのふく)
|
50
|
플레임 고스트(フレイムゴースト)
|
500
|
도메가 폭탄(ドメガ爆彈)
|
800
|
방울 목걸이(すずのくびわ)
|
10000
|
날아가는 낚싯대(とびまるのさお)
|
2000
|
데스증수(デスおじや)
|
200
|
킹오브 대거(キングオブダガー)
|
6200
|
성스런 스카프(聖なるスカーフ)
|
10000
|
정령석(せいれい石)
|
3000
|
|
아무거나(何でも)
/ 성능 위주
|
아이템명
|
가격
|
나무 열매(木の實)
|
5
|
말린 고기(ほしにく)
|
50
|
썬더 크래커(サンダークラッカ)
|
200
|
버그너클(バグナク)
|
3800
|
날아가는 낚싯대(とびまるのさお)
|
2000
|
근성 벨트(ガッツベルト)
|
3000
|
방울 목걸이(すずのくびわ)
|
10000
|
정령석(せいれい石)
|
3000
|
성스런 스카프(聖なるスカーフ)
|
10000
|
화약탄(火藥だま)
|
10
|
호신용 지팡이(しこみドス)
|
7000
|
|
[골동품점]
아이템명
|
가격
|
토기(土器)
|
100
|
잠자리 구슬(トンボだま)
|
500
|
곰팡내 단지(かびくさいつぼ)
|
1000
|
더러운 베조각(きたないぬのきれ)
|
1500
|
이빠진 밥공기(かけたちゃわん)
|
2000
|
곡옥(まがたま)
|
3000
|
오래된 책(古書)
|
4000
|
빛바랜 옷감(ふるぼけたえ)
|
6000
|
여신상(女神のぞう)
|
8000
|
용신상(龍神のぞう)
|
8000
|
오래된 석판(古のけきばん)
|
15000
|
용의 눈물(龍のなみだ)
|
30000
|
[선물집]
전투회수
|
입수 아이템
|
0
|
-
|
1
|
약초(藥草)
|
2~3
|
해독제(毒けし)
|
4~6
|
원기옥 (げんきだま)
|
7
|
생선 머리(さかなのお頭)
|
8~10
|
원기옥 (げんきだま)
|
11~15
|
만능약(ばんのう藥)
|
16~20
|
순원기옥(純げんきだま)
|
21~25
|
필살의 화염(必殺の炎)
|
26~30
|
빙하의 조각(ひょうがのかけら)
|
31~40
|
생명의 조각(命のかけら)
|
41~50
|
마법의 조각(魔法のかけら)
|
51~60
|
파워 푸드(パワーフード)
|
61~70
|
프로테인(プロテイン)
|
71~76
|
제비집(つばめのす)
|
77
|
상인 패스(マーチャントパス)
|
78~80
|
제비집(つばめのす)
|
81~90
|
생선 머리(さかなのお頭)
|
91~200
|
지력의 열매(知力の實)
|
201~500
|
셔맨 링(シャーマンリング)
|
501~
|
스피릿 링(スピリットリング)
|
[탐색가]
[1일(日歸り) 선택]
리스트 A: 30%, B: 5%, 실패확률: 65% [근거리(近場)
선택] 리스트 A: 25%, B: 20%, 실패확률: 55% [원거리(遠場)
선택] 리스트 A: 30%, B: 30%, C: 15%, 실패확률: 25%
|
리스트 A
|
리스트 B
|
리스트 C
|
토기 (土器)
|
더러운 베조각 (きたないぬのきれ)
|
빛바랜 옷감 (ふるぼけたえ)
|
잠자리 구슬 (トンボだま)
|
이빠진 밥공기 (かけたちゃんわん)
|
여신상 (女神のぞう)
|
잠자리 구슬 (トンボだま)
|
곡옥 (まがたま)
|
용신상 (龍神のぞう)
|
토기 (土器)
|
오래된 책 (古書)
|
오래된 석판 (古のせきばん)
|
곰팡내 단지 (かびくさいつぼ)
|
빛바랜 옷감 (ふるぼけたえ)
|
용의 눈물 (龍のなみだ)
|
더러운 베조각 (きたないぬのきれ)
|
여신상 (女神のぞう)
|
달의 물방울 (つきのしずく)
|
깨진 밥공기 (かけたちゃんわん)
|
용신상 (龍神のぞう)
|
생명의 팔찌 (命のうでわ)
|
곡옥 (まがたま)
|
파워 푸드 (パワーフード)
|
스피릿 링 (スピリットリング)
|
생명의 조각 (命のかけら)
|
프로테인 (プロテイン)
|
지력의 열매 (知力の實)
|
마법의 조각 (魔法のかけら)
|
제비집 (つばめのす)
|
포스 아머 (フォースアーマー)
|
굉장한 쑥 (すごいもぐさ)
|
생선 머리 (さかなのお頭)
|
칠흑의 투구 (しっこくのかぶと)
|
지력의 씨앗 (知力の種)
|
혼합탄 (こんごう彈)
|
풍진의 방패 (風塵の盾)
|
플레임 실드 (フレイムシールド)
|
호크 링 (ホークリング)
|
데몬 킬러 (デモンキラー)
|
브레스트 아머 (ブレストアーマー)
|
지겐햇 (ジゲンハット)
|
고스트 바스터 (ゴーストバスター)
|
미스릴 헬멧 (ミスリルヘルム)
|
마그마 갑옷 (マグマのよろい)
|
곡옥(まがたま)
|
호신용 지팡이 (しこみドス)
|
빙하의 방패 (ひょうがの盾)
|
오래된 책(古書)
|
|
[유희실]
적중횟수
|
입수 아이템
|
1회 적중
|
스피릿 링(スピリットリング), 걸음의 팔찌(あいのうでわ), 생명의 팔찌(命のうてわ)
|
2회 적중
|
달의 물방울(つきのしずく), 지력의 열매(知力の實), 위태천의 버선(いだてんのたび)
|
3회 적중
|
용기의 벨트(勇氣のベルト), 근성 벨트(ガッツベルト), 리치 머드(リッチマード)
|
4회 적중
|
지력의 씨앗(知力の種), 가죽 부츠(皮のブーツ), 연원기옥(連げんきだま)
|
5회 적중
|
도메가 폭탄((ドメガ爆彈), 순원기옥(純げんきだま), 연원기옥(連げんきだま)
|
6회 적중
|
순원기옥(純げんきだま), 만능약(ばんのう藥), 부활약(氣づけ藥)
|
7회 적중
|
원기옥(げんきだま), 만능약(ばんのう藥), 약초(藥草)
|
8회 적중
|
덜익은 사과(あおリンゴ), 빵(パン), 잿더미(おこげ)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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