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Ⅶ. 파티 캐릭터 소개

1. 류 (リュウ)
2. 봇슈 (ボッシュ)
3. 랜드 (ランド)
4. 림푸 (リンプー)
5. 니나 (ニーナ)

6. 스탠 (ステン)
7. 타페타 (タペタ)
8. 아스파 (アスパ)
9. (히든 캐릭터) 디스(ディース)
 

▶ 장비품 포함 능력치(공격력, 방어력 등)와 포함하지 않은 순수 능력치(물리력, 스테미너 등)가 분리되었던 1, 2편과 달리, 3편부터는 공격력/방어력/지력(5편에서는 마력)/행동력으로 일원화되었고, 각 장비품의 수치가 가산되는 방식으로 변화되었다.
(2편 능력치 분리 건의&제보해 주신 김현희님께 감사드립니다.)

1. 주인공 류 (リュウ)


필드 액션 : 낚시

전투 특기 : 기합(きあい)

합체 : 불가능

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프로필

레벨: 1 / HP: 24, AP: 8 /
물리력: 18(공격력: 22) / 스테미너: 16(방어력: 18) /
민첩성: 16(행동력: 15) / 지력: 8 / 운: 12

신장: 167cm / 무게: 57kg / 나이: 16세 /
생일: 5월 1일 / 혈액형: A형

캐릭터 배경(공식홈 번역) / 전투 방식

브레스 오브 파이어 2편의 주인공. 6세까지는 아버지와 여동생 유아와 같이 살고 있었으나, 졸지에 고아가 되었다. 검기술에 자신이 있으며, 어떤 무거운 장비라도 착용할 수 있다. 특수능력 「드래곤 변신」은 이 게임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한다.

전작과는 다르게 용변신 말고도 약간의 회복마법과 보조마법을 배울 수 있다. 역시 주인공답게 단점이 거의 없으니, 언제나 파티의 선두나 두번째에 세워 두도록 하자. 전작과는 달리, 류는 파티에서 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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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봇슈 (ボッシュ)


필드 액션: 사냥

전투 특기: 겨냥(ねらう) / 합체 후 난사(らんしゃ)

최강합체: 성(聖)+ 마(魔)

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프로필

레벨: 1 / HP: 28, AP: 16 /
물리력: 20(공격력: 23) / 스테미너: 18(방어력:22) /
민첩성: 12(행동력:10) / 지력: 10 / 운: 8

신장: 156cm / 무게: 60kg / 나이: 15세 /
생일: 12월 16일 / 혈액형: B형

캐릭터 배경(공식홈 번역) / 전투 방식

약간 뚱뚱하지만 운동신경이 좋고 항상 명랑하다. 주인공 류와는 10년 동안 동고동락했다.
봇슈는 천애고아였지만, 그 성격 덕분에 언제나 자신의 인생을 즐기고 있다. 활과 화살을 다루는 것이 능숙해서 한번에 여러명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무기를 장비한다면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만능 캐릭터.

전작의 활이 석궁으로 바뀐 덕분에 궁사지만 방패를 착용할 수 있다. 모든 회복계통의 마법과 약간의 보조 마법을 배우며, 꽤 방어력이 좋으니 파티의 두번째 정도에 배치시키는 것이 좋을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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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랜드 (ランド)


필드 액션: 스핀 대시(합체 후 불가)

전투 특기: 의식회복(きつけ), 합체후에도 동일

최강합체: 땅(土)+성(聖)

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프로필

레벨: 6 / HP: 57, AP: 31 /
물리력: 33(공격력: 38) / 스테미너: 30(방어력: 38) /
민첩성: 12(행동력: 7) / 지력: 25 / 운: 20

신장: 218cm / 무게: 140kg / 나이: 31세 /
생일: 3월 14일 / 혈액형: A형

캐릭터 배경(공식홈 번역) / 전투 방식

커다란 몸과 그것을 감싸는 단단한 껍질, 그리고 온화한 성격으로 알려진 갑각족. 젊었을 때 마을에서 뛰쳐나와 여행다녔다. 커다란 몸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방어용구를 장비할 수 없지만, 원래 힘과 스테미너가 높기 때문에 그런 것이 없어도 싸울 수 있다. 견고한 몸과 회복마법 덕분에 충분히 파티의 선두에서 싸울 수 있는 캐릭터다.

방어력이 높지만 행동력이 낮다. 하지만 공격력도 높고 공격계 마법을 사용하는 다른 캐릭터가 배우지 않는 지면계의 마법을 배울 수 있으며 거의 모든 회복계열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역시 선두나 2열에 배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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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림푸 (リンプー)


필드 액션: 사냥

전투 특기: 유혹(さそう), 모으기(ため)

최강합체: 마(魔)+ 불(火)

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프로필

레벨: 6 / HP: 39, AP: 7 /
물리력: 40(공격력: 48) / 스테미너: 21(방어력: 28) /
민첩성: 39(행동력: 37) / 지력: 15 / 운: 32

신장: 154cm/ 무게: 42kg/ 나이: 15세/
생일: 4월 19일/ 혈액형: O형

캐릭터 배경(공식홈 번역) / 전투 방식

호인족 소녀 림푸는 태어날 때부터 싸움의 천재였다.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희귀한 종족인 호인(후렌)족 다움이 그녀를 언제나 싸우게 만든다. 타고난 물리력과 민첩성은 2편의 동료 중 가장 우수하므로, 림푸 앞에서는 그 어떤 적이라도 당해내지 못할 것이다. 또 합체변신을 한다면 최고의 마법을 쓸 수 있다.

행동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반격율이 높으며 필살격 확률도 높다. AP는 낮지만 최강마법만을 배우기 때문에 나중에 합체가 가능하면 꼭 합체시키자. 다만 방어력이 매우 낮으니 파티의 후열에 배치시기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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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니나 (ニーナ)


필드 액션: 공중부유, 대조소환

전투 특기: 기력(きりょく), 액막이(おはらい)

최강합체: 성(聖)+풍(風)

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프로필

레벨: 8 / HP: 48, AP: 45 /
물리력: 24(공격력: 29) / 스테미너: 22(방어력: 26) /
민첩성: 30(행동력: 28) / 지력: 48 / 운: 36

신장: 160cm/ 무게: 34kg(가벼운 골격 때문)
나이: 17세 / 생일: 10월 9일 / 혈액형: AB형

캐릭터 배경(공식홈 번역) / 전투 방식

윈디아 왕국의 제1왕녀 니나는 기품, 예절 등을 전부 겸비한 공주였지만, 등에 있는 불길한 상징인 검은 날개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사람들과 동떨어진 생활을 했었다. 공격마법을 사용해 어떤 적에게나 많은 대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하며, 어떻게 육성시키는가에 따라 최강의 전사가 될 수 있다.

전작과는 다르게 공격계의 마법을 사용한다. 지면계를 뺀 모든 마법과 약간의 보조마법을 배울 수 있다. 하지만 공격, 방어력이 높지 않으니 파티의 후열에 배치시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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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스탠 (ステン)


필드 액션: 팔늘이기

전투 특기: 죽은 척(しにまね), 바꿔치기(すりかえ)

최강합체: 바람(風)+불(火)

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프로필

레벨: 8 / HP: 57, AP: 16 /
물리력: 35(공격력: 49) / 스테미너: 25(방어력: 34) /
민첩성: 42(행동력: 40) / 지력: 22 / 운: 45

신장: 169cm/ 무게: 60kg/ 나이: 19세/
생일: 7월 15일/  혈액형: B형

캐릭터 배경(공식홈 번역) / 전투 방식

동방의 고지대 하이랜더 출신. 이 나라 구성원은 모두 우수한 전사이며, 특히 근위병은 그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전사로만 구성되어 있다. 스탠도 한때는 근위병이었으나 어느 사건 이후 왠지 헤롱헤롱한 남자가 되어 제대했다. 스텐은 전문 육성 방법을 필요로 하는 캐릭터. 민첩성과 폭염 마법을 잘 사용한다면, 모든 국면에 사용할 수 있다.

행동력이 높은 캐릭터지만 방어력이 낮으니 3열쯤에 배치하도록 하자. 불과 폭염계통의 마법을 주로 사용하지만 AP가 낮으니 마법 쪽으로는 별 쓸모는 없을 듯 하다. 합체하지 않아도 쓸 만하지만 꼭 합체시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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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타페타 (タペタ)


필드 액션: 개구리 변신

전투 특기: 연속 찌르기(つきつき), 베기(きりさく)

최강합체:성(聖)+물(水)

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프로필

레벨: 10 / HP: 63, AP: 20 /
물리력: 30(공격력: 46) / 스테미너: 23(방어력: 37) /
민첩성: 15(행동력: 10) / 지력: 20 / 운: 49

신장: 160cm/ 무게: 88kg/ 나이: 17세/
생일: 3월 3일/  혈액형: O형 

캐릭터 배경(공식홈 번역) / 전투 방식

에칼=호퍼=드=페=타페타. 이 긴 이름의 주인은, 왕자 타페타.
나르시스트이며, 수다스럽다. 그의 말을 듣고 있으면 피곤하지만 정작 자신은 알지 못하는 듯. 누구에게도 미움받지 않는 성격의 소유자. 타페타는 오랫동안 육성해야만 하는 캐릭터이다. 타페타의 진가가 발휘되는 것은 게임 후반부부터이다.

공격력이 낮고, 방어력, 행동력도 낮은 한 마디로 최악의 캐릭터라고 할 수 있지만 끈기있게 기르면 나중엔 거의 류에 버금가는 캐릭터가 된다(DQ2의 사말트리아 왕자와 비슷한 포지션이라고 보면 된다.). 합체 덕을 아스파 다음으로 많이 보는 캐릭터. 레벨이 낮을 땐 후열배치가 좋다.

▲ Top

8. 아스파 (アスパー)


필드 액션: 숲 통과하기

전투 특기: 자연(しぜん), 모자(ぼうし), 꽃(はな)

최강합체: 불(火)+마(魔)

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프로필

레벨: 12 / HP: 106, AP: 86 /
물리력: 28(공격력: 38) / 스테미너: 27(방어력: 31) /
민첩성: 25(행동력: 23) / 지력: 72 / 운: 38

 신장: 181cm/ 무게: 58kg/ 나이: 111세/
생일: 2월 2일/  혈액형: 알 수 없음

캐릭터 배경(공식홈 번역) / 전투 방식

수풀인. 어느 날 「나는 어떻게 존재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품게 되었다. 수풀인은 이 세계에서 최고 장수하는 종족으로, 젊었을 때는 세계를 여행하고, 늙으면 수목이 되는 규칙이 있다. 아스파는 마법전반, 특히 보조계 마법에 능하다. 장기전이나 보통공격으로는 대미지를 받지 않는 적과 싸울 때 가장 필요한 동료가 될 듯.

HP 성장이 높고 모든 보조계통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약간의 회복계, 공격계의 마법을 배울 수 있다. 특이하게도 합체성공이 셋이지만 위에 표기한 용형이 가장 최강합체이므로 참고하자. 3열쯤에 배치하는 것이 좋다.

▲ Top

9. 디스 (ディース)


 

필드 액션: 사냥

전투 특기: 탈피(だっぴ)

합체: 불가능

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프로필

레벨: 35 / HP: 199, AP: 182 /
물리력: 48(공격력: 74) / 스테미너: 50(방어력: 91) /
민첩성: 71(행동력: 67) / 지력: 148 / 운: 62

알 수 없다

전투 방식

전작과 마찬가지로 상당한 수준의 공격계의 마법을 사용한다. 역시 공격력, 방어력이 낮으니 후열에 배치하는 것이 좋지만 레벨이 높아질 수록 부족했던 점이 커버되며 거의 준최강의 캐릭터가 된다. 전설의 마법사답게 같은 클래스의 니나보다 능력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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