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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파티 캐릭터 소개
▶ 장비품 포함 능력치(물리력, 방어력 등)와 포함하지 않은 순수 능력치(물리력, 스테미너 등)가 분리되었던 1, 2편과 달리, 3편부터는 공격력/방어력/지력(5편에서는 마력)/행동력으로 일원화되었고, 각 장비품의 수치가 가산되는 방식으로 변화되었다. 1. 주인공 류 (リュ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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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공, 드라그닐에서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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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액션: 낚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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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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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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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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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 / HP: 20, AP: 0 / 물리력: 10(공격력: 15) / 스테미너: 10(방어력: 19) / 민첩성: 8(행동력: 3) /
지력: 12 / 운: 12 / 특수방어: 9 |
신장: 160cm / 무게: 52kg / 취미: 낚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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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배경 스토리(공식 홈 번역) / 전투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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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의 주인공. 용으로 변신할
수 있는 용의 일족의 후예 중 한 명. 주인공의 일족인 백룡족은 수천년 전의「여신전쟁」 후,
뉘우치고 강대한 힘을 봉인하고 있다. 부모님을 일찍 여의었으므로 무녀인 누나와 같이 살고 있다. 취미는 낚시.
주인공답게 단점이 거의 없는 캐릭터.
단점은 쓸만한 특능이 용변신 빼곤 아무것도 없다는 점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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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니나(ニー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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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료가 되는 곳: 윈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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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액션: 공중부유(트랩회피)/대조변신(성장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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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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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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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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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5 / HP: 28, AP: 45 / 물리력: 10(공격력: 15) / 스테미너: 24(방어력: 32)
/ 민첩성:
35(행동력: 9) / 지력: 38 / 운: 30 / 특수방어: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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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장: 158cm / 무게: 45kg / 취미: 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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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배경 스토리(공식 홈 번역) / 전투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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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다란 새로 변신할 수 있는 비익족. 전쟁을 싫어하는 종족인
비익족은 「여신전쟁」 때에도 높은 산에 숨어있었다. 그래서 이 나라에는 고대의 지식이 그대로 전해지고 있다. 니나도 어렸을
때부터 이런 지식을 배워왔고 고대 지식을 배우기 싫어
가출한 적도 있었지만 지금은 회복 마법을 사용할 수 있어 그럭저럭 편리하게 여기고 있는 것
같다.
물리력, 방어력은 낮지만, 모든 회복, 보조계의 마법을 배우기 때문에 언제나 전열에서 빠지지 않는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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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길리엄(ギリア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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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료가 되는
곳: 한숨의 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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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액션: 사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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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 불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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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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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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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8 / HP: 61, AP: 20 / 물리력: 38(공격력: 53) / 스테미너: 37(방어력: 50) / 민첩성:
38(행동력: 32) / 지력: 30 / 운: 8 / 특수방어: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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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장: 182cm / 무게: 87kg / 취미: 방랑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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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배경 스토리(공식 홈 번역) / 전투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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숲에 살고 있어서 자연을 사랑하는 수렵 민족.
이
종족은 활을 사용하는 것이 능숙하고 숲에 대해 잘 알고 있으므로 길리엄을 선두로 두면 숲에서
헤멜 일이 없다. 흑룡족과의 전쟁에서는 앞장서서 많은 적을 사살했지만,
결국 고향인 남쪽 숲에서 쫓겨나게 되었다. 냉정한
성격으로, 의지되는 타입.
공격용 무기가 양손을 전부 사용하는 활과 화살이기
때문에 몇몇 무기를 제외하고는 방패 착용을 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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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덩크(ダン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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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료가 되는 곳: 도적의 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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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액션: 자물쇠 열기, 트랩회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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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 가능 / 합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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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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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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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2 / HP: 116, AP: 53 / 물리력: 38(공격력: 58) 스테미너:
34(방어력: 50) / 민첩성: 69(행동력: 59) / 지력: 42 / 운: 51 / 특수방어: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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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장: 154cm / 무게: 48kg / 취미: 가죽신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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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배경 스토리(공식 홈 번역) / 전투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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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릴 때부터 어둠의 마을에 있는 도적 길드의
우두머리에 의해 길러져, 자신의 친부모가 누군지 전혀
모른다. 그러나 어떻게 하면 궁극의 도둑질
테크닉을 익힐 수 있는가에만 골몰하고 있으므로, 자신의 뒷배경에 대해선 전혀 흥미가
없는 것 같다.
파티 캐릭터중 최고의 행동력을 자랑하는 캐릭터. 약간
방어력이 낮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다른 동료들과 합체변신을 하면 HP가 늘어나므로
상관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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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마니로(マニー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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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료가 되는
곳: 무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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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액션: 대어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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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 불가능 / 합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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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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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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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5 / HP: 90, AP: 48 / 물리력: 35(공격력: 47) / 스테미너: 40(방어력: 75) / 민첩성: 32(행동력: 17) /
지력: 49 / 운: 69 / 특수방어: 40 |
신장: 173cm / 무게: 110kg / 취미: 돈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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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배경 스토리(공식 홈 번역) / 전투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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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업민족으로,
그 행동범위는 내륙을 제외한 전 세계라고 말할
수 있다. 욕심많기로 유명한 상업민족 중에서도 가장 탐욕스러워서 현재 지배인에게 파문당한 상태. 파문 당하게 되면 대어 변신 능력이 봉인되며, 전 세계를 도는 상인 생활을
거의 할 수 없게 된다. 그래도 욕심을 버리지 않는 것이 마니로의 무서운
점.
공격, 방어, 민첩성이 전부 괜찮은 캐릭터. 하지만
물 속에서만 쓸 수 있는 특능만을 갖고 있다는 것이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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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빌더(ビルダ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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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료가 되는
곳: 마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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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액션: 부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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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 불가능 / 합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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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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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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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6 / HP: 168, AP: 30 / 물리력: 73(공격력: 103) / 스테미너: 71(방어력: 98)
/ 민첩성: 14(행동력: 0) / 지력: 40 / 운: 21 / 특수방어: 30 |
신장: 250cm / 무게: 200kg / 취미: 수공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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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배경 스토리(공식 홈 번역) / 전투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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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의 무기나 방어구를 만드는 기술을
계승하고 있는 종족으로 힘도 세고, 벽을 부수거나 단단한 바위를 부수는
일을 할 수 있다. 겉모습과는 달리 섬세한 작업도 잘 하는 빌더는 아내에게
프로포즈할 때 손수 금으로 된 장식품을 만들었다고 한다. 가장 잘하는 일은 무기
제조지만 자신이 만든 것이 전쟁에 쓰이는 것을 싫어하므로 거의
만들지는 않는다.
큰 몸집에 어울리는 물리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 파티 캐릭터 중 가장 민첩성이 떨어진다는
것이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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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디스(ディー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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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료가 되는
곳: 떠도는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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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액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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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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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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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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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9 / HP: 119, AP: 159 / 물리력: 28(공격력: 33) / 스테미너: 38(방어력: 58) / 민첩성: 59(행동력: 56)/ 지력: 75 / 운: 41 / 특수방어: 69 |
알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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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배경 스토리(공식 홈 번역) / 전투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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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고대유적에서 정령들에게 지켜지면서
자고 있었다. 언제부터 그러고 있었는지는 아무도 정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굉장한 대마법사가 그곳에 잠들어 있다..." 라는 전설만이 전해지고 있다. 정말 오랫동안
자고 있었으므로 알고 있던 대부분의 마법을 잊어버렸고, 또 실수도 많지만 니나말고는
아무도 불평하지 않는 듯 하다.
상당한 수준의 공격계열 마법사로, 공격계 마법
전부를 쓸 수 있다. 레벨이 매우 빠르게 오르며, 게임 후반부에
가게 되면 언제나 전열에서 빠지지 않는 캐릭터가 될 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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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8. 모그(モ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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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료가 되는
곳: 그라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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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액션: 땅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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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 가능 / 합체: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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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스테이더스 (순수 능력치 기준, 괄호 안은 장비품 포함 능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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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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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22 / HP: 91, AP: 54 / 물리력: 80(공격력: 122)/ 스테미너: 52(방어력: 77)/ 민첩성: 76(행동력: 65)/
지력: 45 / 운: 22 / 특수방어: 49 |
신장: 83cm/ 무게: 32kg/ 취미: 고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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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배경 스토리(공식 홈 번역) / 전투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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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 속에 나라를 세우고 조용하게 지내는 토식족.
지금까지는 역사의 바깥 무대에 나타나는 것을 삼갔으나 그 "하루에
수백미터 땅파기" 능력은 유명하다. 토식족은 신체가 작은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힘이 세고, 무거운 장비를 장비하는 것이 가능하다. 모그는
마음이 약하고 조용한 성격이지만 책임감이 강하다.
물리력, 민첩성 모두 괜찮은 캐릭터지만 방어력이
떨어진다는 것이 단점. 유일하게 보스전 이외의 전투 도중(턴이 전부 돌아가기 전에) 도망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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